사용자 삽입 이미지

얘야 조심해, 좀있다 거기서 그랑죠 나온단다ㅋ



탑동공원


어느샌가 집에 가야할 시간이 되어갑니다. 오늘이 지나면 내일 비행기를 타고 일상으로 돌아가야 하지요.
렌트한 오토바이는 저녁때 가져다 주기로 했기때문에 맘만 먹으면 제주시에서 가까운 어딘가를 다녀올수도 있습니다.
사실은 비자림 수목원인가를 가보려고 했는데 중간에 길을 완전 잘못 들어 어찌가다 보니까
다시 제주 시청쪽을 향하고 있는겁니다-_-;; 어디를 여행 가도 길은 잘 찾아다니는데
오늘은 잘못하면 삽질만 하겠다 싶어 그냥 제주 시내를 돌아다니기로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낚시하면 고기 잘 잡힐거 같은데 태풍오면 완전 위험할듯;;;


계속 아래쪽으로 내려가다보니 바다쪽이 나옵니다. 그런데 둑같은거 앞에는 공원이 있는데 참 좋더군요.
운동시설도 있고 둑같은데도 있고, 여름에는 바닷바람 맞으며 앉아서 맥주마시면 아주 딱일거 같아요.ㅎㅎ
널찍한 농구코트에선 농구도 하고 아이들이 뛰어다니고 ... 사라봉공원 못지 않게 부럽습니다.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즐거운 아이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랑죠가 나올법한 바닥-_-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계단은 대체 뭐란 말인가-_-;;


탑동공원에서 사진 좀 찍고 노닥거리다 놀고 있는 스쿠터가 아까워 다시 올라탑니다. 반납하기전에 실컷 타야;;;
공원에서 시계방향으로 해안도로를 따라 달려갑니다. 딱히 가려는 곳이 있는건 아니지만 달리는게 좋더군요.
서울가서 복학하면 스쿠터나 하나 살까 진지하게 고민해봅니다;;; (엉뚱한 뽐뿌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만의 바다


조금 달리다 보니 한적한 해수욕장이 나오네요. 시즌이 비수기라 역시 아무도 없습니다.
이 넓은 해변에 저 혼자있으니 갑자기 기분이 묘해지는... 근데 백사장이 독특합니다. 속을 파보면
검은 모래가 나와서 파도가 지나가면 흔적이 강렬하게 남아요. 모든게 빨려갈듯이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도가 휩쓸고 간 자리.


텅빈 바닷가에서 한동안 생각하다가 왔던 길을 되돌아 가는데 어느덧 해가 늬엿늬엿...
제주도에선 노을을 못 보고 가는가 싶었는데 바로 또 길가에 오토바이를 대놓고 기다립니다.
근데 해가 바로 떨어질거 같이 보였는데... 한시간이나 오들오들 떨었습니다. 바람이 어찌나 센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을시작?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려 한시간쯤 지나서야 꼴깍...;;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명


이걸로 제주도에서의 마지막 해도 저물어가네요. 참 시간 잘 갑니다. 특히나 여행끝나갈 때쯤에는...
한라산도 못 올라가봤고, 김영갑갤러리도 모르고 지나치고, 오름에도 못가보고 아쉬운게 한두가지가 아니지만,
그래도 답답했던 제 가슴에 바람과 여유를 불어넣어준게 어디인가 싶습니다. 생각할 시간도 가져보고...
뭐 지금보다 한참전에 다녀온거지만 지금 생각해도 그때 참 머릿속이 복잡했거든요.
다시 언젠가 가 볼날이 또 오겠죠. 아쉬웠던건 그때로 미루고 제주도하고 인사를... 안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주에서 찍은 마지막 사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고한 스쿠터


+

아 마지막으로 제주도에서 5일내내 절 태우고 다녔던 스쿠터입니다.
125cc짜리였는데 혹시나 가실분들은 125cc로 선택하세요. 돈이 조금 더 비싸긴해도 잘나갑니다. 속안썩이고^^







ZeissIkon┃Filmscan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Favicon of https://limgoons.tistory.com BlogIcon 임군's 2008.02.02 02: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편부터 쭉 봤는데 사진 정말 멋지네요~
    아직 제주도도 못가본 서울 촌놈으로서 부럽습니다 ㅠㅠ;;
    스쿠터 렌트도 첨 알았네요 ㅋ 사진뽐뿌받고 저도 훅 떠나야겠습니다 ㅋㅋ

    • Favicon of https://ezina.tistory.com BlogIcon Ezina 2008.02.02 14: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부족한 글을 일편부터 보셨다니 감사합니다ㅎㅎ
      스쿠터 렌트 좋습니다. 가보시게 되면 이용해보세요^^
      제사진으로 여행뽐뿌받으셨다니 뿌듯하네요.(응?;; )
      즐거운 주말 되세요:)

  2. Favicon of http://chohamuseum.net BlogIcon 초하(初夏) 2008.02.02 08: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그림같이 멋지고 흐르는 음악처럼 낭만적입니다.
    제주도를 여행하는 방법이 정말 다양하네요.
    블코에 좋은 글들 많이 엮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기대할게요.
    특별한 주말 계획이 있으신가요? 좋은 시간 보내시길~~

    • Favicon of https://ezina.tistory.com BlogIcon Ezina 2008.02.02 14: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여지껏 블코에 그런게 있는줄 몰랐어요.ㅋ
      앞으로도 틈틈히 해보겠습니다^^
      초하님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3. Favicon of http://hangapicture.tistory.com BlogIcon poise 2008.02.02 09: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그랑죠.......ㅋㅋㅋㅋㅋㅋ

  4. Favicon of http://genesis.innori.com BlogIcon 얼음구름 2008.02.02 16: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 계단 참..
    참으로 친절하게도 말입니다. =_=..
    그냥.. 부산의 자살바위 같은거 이용하지 말고, 계단 밟고 내려가라는 걸까요 --;;
    그것 참..;;

    • Favicon of https://ezina.tistory.com BlogIcon Ezina 2008.02.02 21: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헉 부산엔 자살바위가 있나요?;;;
      볼수록 묘한 계단이었어요. 음 이걸 내려가야하나..ㅋㅋ
      근데 술먹고 진짜 내려가시는 분들 계실거 같아요. 큰일날거 같은;;;

    • 아란야 2008.02.03 00:04  댓글주소  수정/삭제

      탑동이 처음만들어질때 그 방파제 윗부분이 사람 앉을수있게 되어서 여름밤엔 거기서 술마시고 그랬는데 사고가 자주나서 없애버렸지요.저도 대학때 밤에 술마시다가 수영시합한적도 있다는;;;딴데로 샛네요 히히 옛생각이 나서리..그 계단은 탑동 처음 생길때부터 있었는데 제 기억으론 해녀들이 바다에 갈때 내려가게 하는 계단인거 같습니다.탑동은 매립지라서 생길때부터 해녀들의 터전을 빼앗은거라 말썽이 많았거든요

    • Favicon of https://ezina.tistory.com BlogIcon Ezina 2008.02.03 01: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앉을수도 있었군요. 참 위험했겠어요 ㅎㅎ
      그나저나 위험해도 재밌는 추억을 가지고 계시네요.
      술먹고 제주 앞바다에서 수영을ㅎㅎㅎ
      지금도 그 해녀분들이 계신지 궁금하네요. 개발의 이면인가요...;;

  5. Favicon of http://howitzer.tistory.com BlogIcon howitzer 2008.02.02 20: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도 잘보고, 내용도 잘 봤습니다~~
    제 고향이 제주도라 사진 보면서 기분이 참 좋아졌네요 ^^;;
    스쿠터타고 일주를 하시다니 ㅎㅎ 제주도에서 26년을 살았었는데도 못가본데가 너무나 많습니다.
    지금은 고향을 떠나 살고 있지만 항상 제주도에 가서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데 사진 보니 더 가고싶네요 ㅎㅎ
    제주도에서 즐거우셨나요~~~ ㅎㅎ ^^

    • Favicon of https://ezina.tistory.com BlogIcon Ezina 2008.02.02 21: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와 howitzer님은 고향이 정말 멋진 곳이시군요.
      제주도 너무 좋던데요. 물맑고 공기좋고 아름다운곳이잖아요^^
      저도 나중에 늙으면 이런 곳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막 들더라구요.
      뭐 그럴려면 열심히 살아야겠지만요^^;

  6. Favicon of http://dogguli.net BlogIcon 도꾸리 2008.02.03 10: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쿠터타고 제주도 여행!!!
    앞으로 여행 리스트가 하나 더 늘었네요.

    파란 하늘과 그보다 더 푸른 바다...
    오늘 아침은 눈이 호강하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 Favicon of https://ezina.tistory.com BlogIcon Ezina 2008.02.03 10: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침부터 다녀가셨군요^^
      제주도도 참 아름다워요~ 아내분하고 가시면 정말 좋아하실듯..
      도꾸리님도 즐거운 주말되세요:)

  7. Favicon of http://www.kimdahee.com BlogIcon 다희 2008.02.03 12: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파도가 휩쓸고 간 자리...사진이 가장 좋아요. ^-^ 웅장하고 멋있는데요?
    그리고 그랑조가 나올 바닥은 쵝오-_-b 저 아이 가운데로 가면 위험할 것 같은데~
    곧 그랑조가 출동할 꺼 같기에;;
    언제나 여행은 휴식과 함께 많은 결심을 하게 만들잖아요.
    넓은 세상을 보면서 현실로 돌아오면 뭐 해야지, 저거 해야지하고 계획을 잔뜩 세우고...
    막상 현실에 오면 미루면서 계획들을 줄이고, 다시 여행을 떠나고...ㅎㅎㅎ

    • Favicon of https://ezina.tistory.com BlogIcon Ezina 2008.02.03 15: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ㅋ저도 그 사진이 가장 뿌듯했어요. 그바다의 느낌이 조금이라도 담긴거 같아서말이죠^^
      다희님도 어렸을때 그랑죠를 보신거군요.
      제동생뻘만 돼도 공감을 안하더군요;;; 저랑 나이차가 좀 나서 그런지 ㅋㅋㅋ

      다희님 마지막 문구에 뜨끔 했어요. 정곡을 찌르셔서 ㅎㅎ

  8. Favicon of http://tingko2.tistory.com/ BlogIcon Tingko 2008.02.03 15: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앙. 하늘색이 무척 독특하고 예쁘네요.
    제주도는 고등학교 졸업여행때 딱한번 가봤는데...
    다시 가보고 싶네요...^^ 그때는 워낙 휩쓸려 다녀서...;;

    • Favicon of https://ezina.tistory.com BlogIcon Ezina 2008.02.03 18: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팅코님 오셨군요.
      하늘색이 참 예쁘죠? 날씨도 좋았고, 필름도 맘에 들고 그래요^^
      여럿이 놀러가도 재밌지만 조용히 다녀오는것도 즐겁더라구요.
      예전엔 보지못하고 지나쳤던 곳들도 가보고, 멈추고 싶을때 멈춰서서 바다도 보고 말이죠.
      팅코님도 맘 울적하고 생각이 많을때 한번 훌쩍 다녀오시면 머리가 시원해지실거예요:)

  9. Favicon of http://hellodickies.tistory.com/ BlogIcon 러스트 2008.02.05 12: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ㅋㅋ
    제주도는한번도 못가본 한 학생..<
    저도 제주도 한번 가보고싶어요 ㅋㅋ
    스쿠터는 일단 패스하고
    전 걸어다니고 싶다는 ㅋ
    파도휩쓸고간 자리
    저위에 누우면 파도가 휩쓸어갈까요...?....<<

    이쁜사진 잘 봤습니다 *^^*

    • Favicon of https://ezina.tistory.com BlogIcon Ezina 2008.02.05 22: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아직 학생이시면 앞으로 기회가 무궁무진하실거 같은데요?^^
      보통 수학여행을 제주도로 요즘은 많이 가던데, 저희는안그랬거든요.
      많은 추억쌓으실수있는 기회가 참 부러워요:)

  10. Favicon of http://reversist.tistory.com BlogIcon 리버시스트 2008.02.07 11: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살면서 제주도는 한번도 안가봤는데..제주도는 안가본게 아니라 사실 여행은 많이 안했죠 ㅜㅜ 글 잘보고 갑니다. 겨울인데도 불구하고 참 아름다운 풍경들이네요. 여행 얼른 훌쩍떠나고 싶습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 Favicon of https://ezina.tistory.com BlogIcon Ezina 2008.02.07 20: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엇 이제 꽃피는 봄이 오니 그때쯤 한번 다녀오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전 만개한 유채꽃은 못봤는데 그렇게 아름답다더라구요.
      리버시스트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1. Favicon of http://blog.mezzanin-team.net BlogIcon zjuroo! 2008.02.07 20: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쿠터로 제주도 일주를 하셨군요. 부럽네요^^
    저도 꼭 제주도를 가봐야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ezina.tistory.com BlogIcon Ezina 2008.02.07 21: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스쿠터로 일주하는것도 재밌어요^^
      가보신다면 한여름보다는 늦봄이나 가을즈음이 좋은거 같아요.
      겨울은 춥고, 여름은 더위가;;;ㅋ 근데 더운거 좋아하신다면 여름에 가셔서 바다에 몸담궈가시면서 하시는것도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