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하이엔드 카메라들은 DSLR 버금가는 크기의 CCD를 달고 나오는게 트렌드인듯 하다.

그러나 이러한 트렌드를 이끈 시초는 소니의 RX100이 아닐까 싶다.

DSLR의 APS-C 타입보다 약간 작은 1인치의 CCD이긴 하지만 이전의 컴팩트카메라들이 달고 있는 CCD와는 비교가 안되는 크기.

거기에 F1.8의 밝은 칼짜이스렌즈 또한 엄청난 장점이다.

 

*CCD= 쉽게 말해 빛을 받아들여서 디지털이미지로 변환해주는 기록소자. 디카의 필름이라고 보면됨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도 맘에 듬.

원래는 왼쪽의 저 고무가 안 달려 있는데 개인적으로 사서 달은거...

내가 생각하는 RX100의 유일한 단점이 그립감이다. 깔끔한 디자인을 고수하다 보니

그립부가 미끌한 알루미늄 평판이 전부인지라 그립감이 너무 안좋았었다.

자칫하면 손에서 미끄덩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하지만 이번에 RX100의 후속인 RX100Mark2가 나오면서 같이 발매된 정품 그립을 붙이니

완전 다른 카메라가 되어버린다. 나아진 그립감이 너무 훌륭하다.

다만 가격이 일본에선 16,000원인가에 파는데 한국에선 만원 더붙여서 팔더라..;;; 고무쪼가리 하나에;;

 

 

 

 

 

 

 

 

 

 

 

 

 

 

사실 사기는 작년에 샀는데 이래저래 사용할 기회가 많이 없었다. DSLR 오두막이 있어서 걍 서브똑딱이라는 생각이 강해기때문에... 

근데 이번에 휴가가서 갑자기 오두막이 노출 이상해지는 증세로 호텔방에서 쉬게 되면서 거의 모든 사진을 RX100으로 찍었다.

갑작스런 고장으로 걱정이 됐는데 RX100이 기대이상의 역할을 해줌. 세간의 좋다는 말을 100프로 이상 실감했다.

작동 속도가 빠를뿐더러 CCD와 밝은 렌즈 덕분에 어느 상황에서도 기대 이상의 사진이 나왔다.

(물론 어디까지나 하이엔드나 미러리스와 비교해서 그렇다는것. 오두막같은 FF카메라에는 비할 바가 ;;;)

 

 

 

 

 

 

 

 

 

 

 

 

 

소니의 미러리스 NEX-5도 써봤지만 조작감이나 UI같은건 RX100이 훨씬 낫다. 넥스는 왜 그랬나 몰라-_-;;

 

 

 

 

 

 

 

 

 

 

 

 

 

 

 

사진 예제도 같이 올릴까 하다가 글이 너무 길어질거 같아서;;

일단은 바로 전에 포스팅한...  도쿄 #0. 무더운 여름, 도쿄로 떠난 휴가 (Intro) 

요 글의 모든 사진이 RX100으로 찍은 것이니 참고하시길^^

 

 

 

 

 

 

 

 

 

 

 

 

 

 

요도바시에서 구입한 RX100용 파우치. 사실 RX100이 크기는 작은데 렌즈 경통부가 있어 두께가 두꺼운 편이라

딱 맞는 케이스 찾기가 어려웠다. 근데 요도바시 카메라 가니까 너무 많아서 @@;; 그중 가장 맘에 드는 케이스로다가 ㅋㅋ

암튼 요즘엔 어디 갈때든 RX100 하나 들고 다닌다. 오두막을 들고 다니기엔 요즘 날씨에 체력이 너무 딸린다ㅜㅜ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Favicon of https://eastrain.co.kr BlogIcon EastRain 2013.08.26 08: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저도 참 가지고 싶은 똑딱인데 말이죠... 총알이 모자라네요. ㅠ_ㅠ

  2. Favicon of https://www.likewind.net BlogIcon 바람처럼~ 2013.08.26 1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러리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탐나네요.
    아무리 미러리스가 작다고는 하지만, 똑딱이의 가벼움을 이길 수 없는지라. ㅠㅠ

    • Favicon of https://ezina.tistory.com BlogIcon Ezina 2013.08.27 20: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일본의 여름같이 노천사우나같은 극한 체력을 요하는(?ㅋㅋ) 상황에선 정말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었습니다.
      돌아다니기 원체 힘드니까 DSLR이고 나발이고 걍 똑딱이 하나 있으니 정말 편하더라구요 ㅎㅎ
      바람님같이 여행많이 하시는 분께 강추드립니다 ^^

  3. Favicon of https://youngstory9.tistory.com BlogIcon 꽃돼지:) 2013.08.27 13: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Ezina님 사진보면서 항상 감탄해갖고 ㅋㅋ 무슨 카메라쓰시는지 참 궁금했었어요! +_+
    카메라를 여러대를 보유하고 계신 것 같네요 ㅠㅠ DSLR에 하이엔드에 필카까지.. 부러워요 ㅠㅠ
    일본사진보면서도 진짜 감탄했었는데 이걸로 찍은거였다니 ㅋㅋㅋ
    대체 비결이 무엇인가요 ㅜ_ㅠ

    RX100 탐나지만 역시 저에겐 카메라보다는 일단 연습이 중요할 것 같아욬ㅋㅋㅋㅋㅋㅋ
    Ezina님처럼 찍게되는 그 날까지 열심히 많이많이 찍어야겠어요!!

    • Favicon of https://ezina.tistory.com BlogIcon Ezina 2013.08.27 20: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결은 카..카메라? ㅋㅋ 걍 좀더 집중해서 찍는거죠 머 ㅋ
      꽃돼지님도 잘찍으시면서 왜 이러세요~~
      빈말이 아니라 찍으신 사진보면 잘 찍으시던데요뭘 ㅋ
      가끔 보면 비싼 카메라 쓰면서도 사진은 엉망인 분들도 있는데 꽃돼지님은 카메라를 잘 활용하셔서 잘 찍으시는거 같아요^^

  4. Favicon of https://gurihi.tistory.com BlogIcon 구리:) 2014.03.25 00: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진짜 좋아보이더군요;
    저는 렌즈에 대해서 잘 모르는데 미러리스를 사서 고생이네요ㅠㅠ